국내 여행기 등

제주 여행(화산산악회 따라서; 2024.09.25.~27)-4

아름답지만~ 2024. 10. 13. 22:32

9) 아트서커스

중국의 자본이 제주도에 상륙해 운영되는 이곳, 2013년도 방문 때보다 세련된 듯하고 깨끗한 느낌이었다.

 

긴 장대를 가진 8명이 같은 동작을 하다가 뒷 사람에게 넘기는 기술을 선보인다.

 

늘어진 두 개의 천을 가지고 공중에서의 묘기를 보이고~

 

 

 

굴렁쇠를 받치는 원이 처음은 두 개에서 다섯 개까지 늘리며 사람이 뛰어 통과하는 묘기

 

 

사다리에 오른 두 사람이 널에 뛰어내리면 반대편 사람이 튕겨올라 착지하는 묘기가 점점 고난도로~

가면 바꾸기의 묘기가 나중에 맨 얼굴까지~

오토바이 1대의 묘기, 이때는 마음 조리지 않고 느긋하게 감상

오토바이 1대가 추가되어 2대가 원통 안에서 회전 묘기

또 한 대의 오토바이가 추가되면서 3대가 묘기를 부린다.

다시 또 1대의 오토바이 추가되어 4대가 좁은 원통 안에서 부딪히지 않고 회전해 오금이 저리다.

묘기를 끝내고 오토바이가 다 나오면 출연진 모두가 나와 작별의 인사를 나눈다.

10) 화순곶자왈

화순곶자왈은 병악곶자왈용암류로 해발 492m인 병악에서 시작되어 화순리 방향으로 총 9km에 걸쳐 분포 하고 있으며,

평균 1.5km의 폭으로 산방산 근처의 해안지역까지 이어지고 있다.

개가시나무, 새우난, 더부살이고사리와 직박구리 등 50여종의 동식물이 분포하고 있다.

곶자왈은 화산분출시 점성이 높은 용암이 작은 함몰과 융기기형을 이루며 쌓여있어 지하수 함양은 물론 보온습 효과를

일으켜 남방계 식물이 살 수 있는 북방한계선과 북방계식물이 살 수 있는 남방한계선이 공존하는 세계유일의 독특한 숲을 이룬다.

가이드 오선녀(?)와 기념샷, 가이드도 나이가 있어 입담이 좋아 오래동안 기억에 남으리라 생각됨.

제4편은 동영상이 많았으며, 26일 마무리를 화순곶자왈로 끝냅니다. 27일 기록은 부산 여행 후에 정리하겠습니다.